충주시, 관내 지역아동센터, 여름방학 야외 체험캠프 진행
- -
한정순 | 기사입력 2018-08-16 13:36:58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방학에도 쉬는 날 없이 운영되고 있는 지역아동센터에 여름 맞이 체험캠프가 호응을 얻고 있다.
관내 지역아동센터 36개중 22개 센터가 지난달 23일부터 센터별 1박2일에서 3박3일 일정으로 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캠프는 물놀이, 역사문화체험, 체육활동 등 다양하게 진행된다.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아동에게 보호·교육·놀이·오락을 제공하는 지역아동센터는 967명의 아동이 무료 1인 1식 급식지원을 받고 있다.한편, 소득기준, 가구특성기준, 연령기준 등 3가지 기준을 충족하는 우선보호아동뿐 아니라 일반아동도 이용할 수 있다.

시설, 프로그램 및 이용시간을 확인하고 상담·이용신청 하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김복연 아동친화드림팀장은“충주시는 온종일 돌봄체계 구축을 위해 지역아동센터, 아이돌봄서비스, 공동육아나눔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아이 키우기 좋은 아동친화도시 충주를 만들기 위해 돌봄 서비스를 계속 확충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