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모초등학교, 농산어촌 및 소외지역 초등학교를 위한 영어체험캠프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8-17 16:43:15
[상주타임뉴스=이승근] 2018년 8월 13일부터 17일까지 5일 동안 중모초등학교(교장 이대형)는 농산어촌 및 소외지역 초등학교를 위한 영어교육 예산을 지원받아 영어체험캠프를 실시하였다. 3학년~6학년을 대상으로 운영된 영어체험캠프는 학생들을 3개의 팀으로 구성하여 3명의 원어민 강사와 3명의 한국인 교사가 짝을 이루어 학생들을 지도했다.
원어민 강사와 함께하는 다양하고 재미있는 활동과 게임으로 영어에 대한 흥미와 동기가 자연스럽게 유발되어 영어에 친숙해지도록 프로그램을 구성되었다.

원어민 강사들이 계획한 활동 내용들을 학생들은 팀별로 하루씩 돌아가며 경험해 봄으로써 다양한 영어표현을 다양한 방법으로 배울 수 있었다. 원어민 강사들은 여권과 항공권 만들기, 파닉스와 음소, 감정부채 만들기, 미국 아이들의 놀이, 미니 올림픽 등의 프로그램으로 각 교실에서 학생들을 지도하거나, 한 교실에서 다함께 지도하였다. 한국인 교사들은 샌드위치 만들기, 마쉬멜로 탑 만들기, 물총놀이를 계획하여 학생들을 지도했다.

또한 8월 15일에는 현장체험학습으로 영화 관람을 계획하여 김천의 CGV에서 영화를 관람하였다. 전날 모든 학생들이 영화를 보기 전 영화 속 중요 영어표현을 배웠다. 영화를 보며 배운 표현들이 들린다며 흥분된 목소리로 자신이 들은 내용을 서로 말하거나 원어민 선생님에게 들은 영어표현을 말하기도 했다.

중모초 학생들은 마지막 활동이 끝난 후 5일 동안 함께 했던 원어민 강사들과 아쉬운 마음으로 작별 인사를 하였다. 모두들 영어캠프가 재미있었다며 ‘또 하면 좋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