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을 위해 일산하이병원과 고양시 청소년재단이 힘을 합쳐
고양시 청소년의 의료계열 진로교육 기회 확대
이창희 | 기사입력 2018-08-17 21:00:50

[고양타임뉴스 = 이창희기자] 고양시 청소년재단과 일산하이병원은 지난 16일 일산하이병원에서 고양시 청소년 진로직업 체험 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청소년들이 지역 내 전문 의료계열 직업체험활동을 지원, 활성화하기 위해 진행됐다.협약을 통해 일산하이병원은 의료분야의 진로교육과 체험활동을 지원하고, 교육콘텐츠를 개발 및 교육에 필요한 강사, 장소, 환경을 제공한다.

고양시 청소년 재단은 청소년 진로센터를 통해 학교와 체험처를 연결하고 안전점검, 홍보와 마케팅, 교육 콘텐츠 개발에 적극 협력한다.일산 하이병원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고양형 진로체험패키지의 일환으로 운영된다.

의사, 간호사, 물리치료사 등 의료계열 직업체험과 병원 내 운동센터를 이용해 청소년기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관내 학교에 찾아가는 직업인 특강도 진행할 예정이다.

고양시청소년재단 전성민 대표이사는 “고양시청소년재단과 일산하이병원과의 협력관계 구축을 통해 고양시 청소년의 의료계열 진로교육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일산하이병원 김영호 병원장은 “의료계열의 미래 주역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진로교육을 제공하게 돼 기쁘며 고양시 청소년들의 건전한 진로탐색과 직업체험을 위한 지역사회 협력체계 구성에 함께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일산하이병원 현장직업체험 프로그램은 고양형 진로체험패키지에 신청한 학교에 연 4회 제공할 예정이다. 신청 희망학교는 교육부전산망 꿈길을 통해 하면 된다.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청소년 진로 센터(031-995-9554)로 문의 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