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서울대명안과, 의료지원 업무협약 체결
최영진 | 기사입력 2018-08-21 11:05:56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가 21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서울대명안과(병원장 김이태·차용재)와 취약계층 의료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백내장 치료, 녹내장 치료, 망막질환 치료, 시력교정 수술 등이 필요한 취약계층이 매월 200만원까지 의료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마련됐다.

지원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 중 의료지원이 필요한 대상자로 천안시가 매월 1명을 선정해 서울대명안과로 추천할 예정이다.

서울대명안과는 추천된 취약계층에 대해 진료비 중 비급여와 본인부담금을 최대 200만원까지 지원하게 된다.

김이태 원장은 “평소 의료는 복지라는 이념으로 환자분들을 치료하던 중 치료비 부담으로 적절한 치료를 받지 못해 눈 건강을 해치는 환자분들을 보고 안타까움을 느꼈다"며 “이번 협약으로 지역사회의 의료 나눔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쁘다"고 밝혔다.

구본영 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이 밝고 건강한 눈을 유지해 더 아름다운 세상을 볼 수 있게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대상자 중 백내장, 녹내장, 망막질환 및 시력교정 수술 등 의료지원을 희망하는 시민은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방문해 신청·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