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농촌건강장수마을 농촌노인 노후활동 프로그램 종강식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8-21 13:59:20

[군위타임뉴스=이승근] 군위군은 농촌노인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년생활을 지원하고 건강생활실천의 생활화를 통한 장수환경을 조성하고자 산성면 화전2리 농촌건강장수마을에 농촌노인 노후활동 프로그램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5월부터 시작하여 8월 20일 12회차 교육을 끝으로 종강을 했다.이기애 강사로부터 웃음치료를 주제로 치매예방과 신나는 웃음레크리에이션, 실버건강 체조, 아름다운뇌 건강한 뇌 만들기 등 주민들의 적극적 참여를 통한 활동적인 교육방법으로 다양하게 교육이 진행되었다.

화전2리 이장은 이번교육을 통해서 주민들간의 화합 및 마을 공동체 문화형성에 크게 도움이 되었고 즐겁고 재미나는 교육과정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영만 군위군수는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의 적극적 운영지원으로 활기차고 보람된 노후생활 영위 및 새로운 장수문화 정립으로 활력있는 농촌건강장수마을 기반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