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한‧중‧일 도시서 펼쳐지는 건축문화 교류전 참가
다양한 문화교류 행사 통해 동아시아문화도시로 발돋움
강민지 | 기사입력 2018-08-21 15:51:55

[부산타임뉴스=강민지 기자] 부산시는 오는 23일부터 24일까지 일본 가나자와시에서 열리는 '동아시아문화도시 2018 - 3개 도시 건축문화 학생교류 프로그램'에 우리나라 건축전공 대학생 5명이 참가한다고 21일 밝혔다.

▲부산시청 전경.

'건축문화 학생 교류 프로그램'은 부산과 일본 가나자와, 중국 하얼빈 각 도시의 도시‧건축전공 대학생이 팀을 구성해 각 도시의 건축문화를 소개하고 토론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한국‧일본‧중국은 2012년 제4회 한‧중‧일 문화장관 회의 협의에 따라 매년 3국의 1개 도시를 선정해 문화교류를 추진하고 있다. 올해는 부산, 하얼빈, 가나자와가 동아시아문화 도시로 선정돼 문화교류 프로그램을 추진할 예정이다.

그밖에도 동아시아문화의 숲 Acappella 경연대회 우승팀 '나린'과 준우승팀 '르보아즈 보칼레 앙상블'이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일본 가나자와시의 아카펠라타운에 방문할 예정이다.

'동아시아 문화도시' 행사 중 하나인 동아시아문화의 숲에서는 지난 6월 23일부터 24일까지 시민공원에서 열렸다. 축제 기간에 경연대회를 개최해 가나자와시에서 공연할 팀을 선발했다.

부산시 관계자는 "일본 가나자와에 파견되는 건축대학생 교류팀은 공모를 통해 선정됐고, 아카펠라팀은 경연대회에서 선발된 것"이라며 "국가 간 문화교류 행사를 통해 한‧중‧일 문화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시민들의 공감대를 확산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