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부산국제여행영화제, 여행과 영화의 만남
야외 돗자리 존, 프리마켓, 푸드트럭 등 다양한 부대행사
강민지 | 기사입력 2018-08-22 15:38:26
[부산타임뉴스=강민지 기자] 여행과 영화의 만남, ‘2018 부산국제여행영화제(Busan International Travel Movie Festa : BITMF 2018)’가 오는 31일부터 3일간 부산 영화의전당서 개최된다.
‘제 1회 부산국제여행영화제’는 여행을 주제로 영화 속에 담겨있는 국내외 여행지와 새로운 관광상품 개발에 대한 이야기를 여행작가 또는 전문가들이 직접 소개하는 축제다.이번행사에서는 국내외 다양한 장소에서 제작된 영화를 상영하고, 여행작가 또는 여행전문가가 영화 속 여행지에 대한 이야기를 관객과 나누는 ‘트립! 톡!’이 진행된다.

영화의전당 중극장에서는 ‘라라랜드’, ‘변호인’, ‘맘마미아!2’, ‘시크릿 레터’, ‘파리로 가는 길’, ‘로드 투 로마’가 상영될 예정이며, 야외에서는 ‘로마의 휴일’, ‘패딩턴’가 관객들을 맞이한다.또 여행과 관광, 그리고 영화산업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여행스토리포럼’에는 영화와 여행에 대한 스토리 발굴과 콘텐츠 제작에 대한 이야기와 영화 속 로케이션 장소 발굴과 부산지역 관광산업으로의 연계성에 대한 논의를 펼친다. 이 포럼은 각 분야 전문가 및 관련업계 종사자, 사전 신청자에 한해 입장 가능하다.

‘부산국제여행영화제’를 찾는 관객들을 위한 특별한 야외 부대행사도 마련돼있다. 트렌디한 여행용품 플리마켓 ‘떠나장’과 피크닉 분위기 물씬 나는 돗자리에 앉아 영화와 야외공연을 즐길 수 있는 ‘돗자리광장’과 ‘푸드트럭존’까지 모두 영화의전당 야외에서 즐길 수 있다.

여행영화제에 대한 추가 문의는 부산국제여행영화제 사무국(051-714-6948)을 통해 하면된다. 상영작 및 행사일정, 부대행사는 영화의전당 홈페이지(www.dureraum.org)에서 볼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