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종태 서구청장, 평생학습원 꼭 건립하겠다!
장종태 구청장, 평생학습 강사들과 ‘행복 담은 마중물 대화방’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8-22 19:07:3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장종태 서구청장은 “100세 시대가 펼쳐지면서 평생학습이 강조되고 중요한 시대가 된 만큼 구민들의 수요와 욕구에 발맞추어서 독립된 평생학습원을 건립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현재 서구의 평생학습원은 그 수요를 감당 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평생학습 강사들에도 제대로 된 교육공간을 제공하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장종태 구청장은 22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평생학습 강사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복 담은 마중물 대화방’ 행사를 진행했다.

‘마중물’ 대화방이란 구민의 소리를 두루 듣는 자세로 펌프질할 때 물을 끌어 올리기 위해 위에서 붓는 마중물같이 구민의 지혜와 혜안을 끌어내어 다 함께 행복한 구정을 펼치겠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

이날 행사에서 장 청장은 주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 최일선에서 강의하고 있는 평생학습 강사들을 격려하고, 평생학습 활성화 방안 등에 논의했다.

‘서구 평생학습원’은 지난해 1월에 개관해 언제, 어디서나, 누구든지 원하는 학습을 즐길 수 있는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위해 지역 주민들의 지적 욕구에 부응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