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물조물 고사리 손으로 하얀 티셔츠를 물들이던 날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8-24 17:03:47

[김천타임뉴스=이승근] 공립 단설 김천유치원(원장 박명희)은 8월 23일(목) 유치원 앞뜰에서 만3세~만5세 전체 원아들을 대상으로 천연염색 체험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천연염색 체험활동은 우리 몸에 좋은 천연염색에 관심을 가지고 염색 활동에 즐겁게 참여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추진되었다.
사전에 각 반에서 주변의 자연물을 이용하여 색깔 물을 만들어보며 천연염색 재료를 탐색하고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천연염색에 관심을 가지고 있던 유아들은 하얀 티셔츠에 염색이 어떻게 될지 궁금해 하면서 유치원 앞뜰로 가는 발걸음이 신나고 경쾌했다.

하얀 티셔츠가 서서히 노란색으로 물드는 것을 보면서 색의 변화를 관찰하고, 치자 특유의 냄새를 맡으면서 천연재료로 염색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천연염색을 하면서 유아들이 “노란색이 점점 진해졌어요.", “선생님, 단호박 같아요.", “냄새는 나는 것 같지만 몸에는 좋을 거 같아요."등 하하 호호 웃음꽃을 피웠다. 치자로 물든 티셔츠를 말린 후에 자신만의 티셔츠를 입고 다닐 수 있도록 하였다.

천연염색 체험활동을 통해 유아들은 실제로 염료에 천을 담가 물들여 보면서 우리 자연의 소중함을 한 번 더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그리고 원장(박명희)은 “유아들이 환경을 보호하고 건강한 생활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며 자연친화적인 태도를 길러줄 수 있는 체험활동을 더 계획해보도록 해야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