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안초 학부모회 문경새재 달빛사랑 여행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8-27 14:17:20

[상주타임뉴스=이승근] 이안초등학교(교장 김상근)는 8월 25일 토요일 오후 5시부터 밤 9시까지 학부모회 주관으로 학부모, 학생, 교사 총 32명이 문경시에서 주관하는 ‘문경새재 달빛사랑 여행’을 다녀왔다.
주요행사로는 생태공원 이야기 듣기, 조령원터 이야기, 달빛 아래 함께할 한지 등 만들기, 왕건집 음악회, 밤하늘 별을 보며 이야기 듣기 등 재미있는 활동을 하였으며, 저녁식사로는 주막에서 묵밥을 먹었다.

이번 행사는 우리나라의 전통문화에 대하여 바르게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학부모와 학생들이 함께 참가하여 문경새재를 거닐면서 대화도 하고 놀이도 하는 즐거운 시간이 되었다. 특히 자녀들과 함께 할 수 있어 부모님들이 더 좋아했다.
여러 가지 활동 중 학생들은 특히 운치 있게 호롱불을 들고 밤길 걷기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가하며 즐거워하였다. 늘 밝은 조명과 많은 소음 속에서 살아온 학생들이 은은한 호롱불을 들고 다양한 풀벌레 소리와 시냇물 흘러가는 소리를 듣는 활동은 학생들의 정서를 맑게 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

행사에 참석한 임미선 학부모회장은 “자녀와 함께 밤길을 걸으며 평소 나누지 못했던 이야기를 한 좋은 추억을 만들어서 너무 좋았다."라며 즐거워하였다. 그리고 고요한 문경새재길을 가족과 함께 걸어가는 동안 삶의 속도를 늦추고 뒤를 돌아볼 수 있는 여유를 모처럼 가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준 학교 측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