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양면 할매할배의 날 행사 열려
채석일 | 기사입력 2018-08-28 09:32:30

[예천타임뉴스=채석일]2018 풍양면 할매할배의 날 행사가 27일 오전 10시부터 풍양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풍양면새마을부녀회(회장 최현숙)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김학동 군수, 이형식 군의장을 비롯한 안희영 도의원, 안희식 풍양면 노인회장 및 면내 각급 기관단체장, 지역주민 등 4백여 명이 참석했다.

식전공연으로 공처농요보존회의 사물놀이와 풍양노인대학 청춘합창단의 노래공연이 펼쳐져 흥을 돋웠다.

최현숙 부녀회장은 인사말에서 “세대가 서로 소통과 공감으로 만들어 가는 아름다운 가족공동체를 위하여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김학동 군수는 “할매·할배의 날 행사를 통해 세대가 화합과 소통의 계기가 되고 가족 사랑의 소중함을 되새기며, 효를 실천하는 사회분위기를 만들어 가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풍양면새마을부녀회에서는 경상북도가 제정한 「할매할배의 날」을 기념하고 세대 간의 소통과 공감을 통해 가족공동체를 회복하고자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매년「할매할배의 날」행사를 마련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