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문2동 상상플러스’ 벤치마킹 각광
서산시 동문2동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수사례 벤치마킹지로 각광받고 있다.
나정남 | 기사입력 2018-08-28 22:44:52
[서상타임뉴스=나정남기자] 지난 27일 경기도 광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등 15명의 위원이 동문2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정의‧민간위원장 조신철)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하였다.
이날 동문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운영 및 활동 현황을 설명하고, 지역 특화사업인 ‘동문2동 상상플러스’ 소개와 사업 활성화에 따른 노하우 공유 등 상호 발전적 방향을 모색하였다.

동문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18년 4월 발족 후, 서로(相)가 서로(相)를 보살피며 함께하는(plus) 지역공동체를 만들자는 의미로 ‘동문2동 상상플러스’라는 사업명을 가지고 나눔 협약과 기부금 모금 등 든든한 지역공동체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

현재까지 제6호점 삼보식육점과 협약을 맺으며 매월 60여명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본적인 의식주는 물론 의료‧문화를 아우르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벤치마킹에 참석한 광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한 위원은 “이번 방문으로 지역 특성에 따른 특화사업 개발과 민관협력의 복지현장을 생생히 보고 배울 수 있었다"며 “돌아가면 우리지역에 적용 방안을 강구하여 위원들과 함께 어려운 이웃을 살피는데 힘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동문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하반기 중 복지사각지대 일제 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며, 발굴된 대상자에게 욕구별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한 다양한 민간 서비스를 발굴하는 등 함께하는 지역공동체 구축을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나갈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