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18년 제2차 검정고시 “전원합격”쾌거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8-30 18:08:33

[고령타임뉴스=이승근] 고령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최영철)는 이달 8월 8일(수)에 실시된 2018년 제2회 검정고시에서 학교밖청소년 6명이 응시하였고 8월 27일 최종합격자 발표결과 전원 6명이 합격하는 성과를 이루어 냈다.

고령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올해 검정고시 대비반「꿈이룸」교실을 110회 운영하여 총 20명의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과목별 맞춤 학습을 지원하였고, 그 결과 상반기 1차에서 8명 이번 2차에서는 6명이 합격하여 총 14명의 청소년이 학력을 취득하는 성과를 보였다. 검정고시에 합격한 청소년들은 대학진학 또는 취업 등 또 다른 도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검정고시 합격자 김○○은 “막상 학교를 그만두고 어떻게 해야 할지 막연했는데 상담센터 선생님과 학습지원단 선생님들의 지도 덕분에 검정고시도 합격하고 원하던 상급학교에 진학할 수 있게 되어 정말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