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2018년 하반기 아이행복도우미 사업 시행
최경락 | 기사입력 2018-08-31 08:36:19
[울진타임뉴스=최경락기자]울진군(군수 전찬걸)은 지난 29일 아이행복도우미사업 신규 참여자를 선발하고 어린이집에서의 근무자세 및 안전관리에 대해 교육하였다.
일·가정 양립과 여성의 사회활동 참여 확대를 위해 시행하는「아이행복도우미 사업」은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됐던 여성들이 근로시간을 선택할 수 있어서 더욱 인기가 있다.

아이행복도우미는 관내 어린이집 및 지역아동센터, 장난감도서관 등 17개소에 1명씩 배치되어 4개월간 하루 4시간씩 근무하며 어린이집 환경, 위생, 급식 등을 도움으로써 보다 나은 보육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이날 교육에서 강사인 하정만 동일어린이집 대표는 경력단절 여성들의 새로운 사회생활에 이해를 돕고자 근무지에서의 에티켓, 근무수칙, 의사소통 등을 설명했다.

장헌원 사회복지과장은 “이번 아이행복도우미 사업참여를 계기로 새로운 일자리를 갖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 아이 키우기 더 좋은 울진을 만들고, 신뢰받는 보육 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