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 2018년 관광활성화 대토론회 개최
최경락 | 기사입력 2018-08-31 08:45:07
[울릉타임뉴스=최경락기자]울릉군(군수 김병수)은 ‘2018년 관광활성화 대토론회’를 8월 28일 울릉군민회관에서 개최하였다. ‘울릉관광 활성화’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토론회에는 울릉관광의 현주소를 가장 잘 아는 전문가와 현업종사자가 모여 열띤 토론을 벌였다.
이번 토론회는 민선7기 김병수 군수의 주요 공약 중 하나인 관광산업 육성에 대한 토론회였기에 구체적인 실행계획들이 나올 것으로 예상되어, 많은 군민들의 관심을 모았고, 많은 사람들이 참석하였다. 실제로, 참석한 해당분야의 전문가들이 구체적인 정책방안들을 제시하여, 향후 민선7기의 주요 정책방향을 엿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특히, 김병수 울릉군수는 “최대한 현장 종사자들이 말씀을 많이 주셨으면 좋겠다. 오늘 전문가와 함께 담당자들도 참석했으니, 저와 함께 현장의 목소리를 많이 듣고 가서 구체적으로 정책에 반영하는 것을 고민해보자"고 말하며, 현장의 목소리의 중요성을 재차 강조했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여행사, 숙박업, 해설사 등 다양한 분야의 현업종사자들이 다양한 애로사항과 정책들을 건의하였다. 또, 이에 대해 전문가와 담당공무원의 답변이 즉석에서 진행되었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몇몇 제안과 건의에 대해서는 구체적인 조치와 검토를 즉석에서 지시하기도 해 원스톱 행정을 방불케 했다.한편, 경북관광공사 강정근 마케팅사무처장은 ‘울릉관광 진단과 활성화 방향’이라는 제목으로 울릉관광의 현실과 앞으로의 과제를 발제하였다. 이어서 진행된 토론을 통하여, 그동안 울릉군에 산재한 관광자원을 연계해 콘텐츠를 더욱 발전시키고, 역사․문화․자연생태 및 기타 산업의 다양한 관광자원들을 활용한 융복합 관광콘텐츠를 개발하자는 공감대가 형성되기도 하였다.

이날 토론회에 참석한 150여명의 참석자들은 김병수 군수에게 ‘관광산업 육성’공약을 임기 중 꼭 실현해 줄 것을 당부하며 한 목소리로 울릉관광 재도약의 바람을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