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도청신도시 방면 농어촌버스 운행 확대
- 9월 3월부터 예천읍-신도시노선 버스운행 확대키로- - 예천읍 ∼ 도청 노선 직통 농어촌버스 개통 -
채석일 | 기사입력 2018-08-31 14:36:01

[예천타임뉴스=채석일]예천군은 9월 3일부터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주민들의 교통편익 증진을 위해 예천읍에서 도청신도시 간 버스 직통노선을 신설하고 기존 운행하던 2개 노선의 운행횟수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운행 확대는 기존 예천읍과 도청신도시 간 1일 1시간 간격으로 17회 운행하던 버스를 25분 간격으로 총 33회로 늘리는 한편, 지역경기 활성화를 위해 막차시간을 밤 10시까지로 연장하는 것이다.

군은 배차시간표 변경으로 인한 혼란을 줄이기 위해 승강장마다 변경된 시간표를 부착하고 예천군청 홈페이지(http://www.ycg.kr)와 예천소식지, SNS 등을 통해 홍보하여 버스운행 따른 주민불편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군은 이번 직통노선 개통과 버스 운행 확대로 신도시 주민들의 교통편익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특히, 출퇴근 및 등하교 시간대의 버스이용객들의 불편이 크게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예천군 관계자는 “신도시와 예천읍 구간의 버스운행 확대로 배차시간이 절반으로 단축되어 주민들의 불편함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교통정체 해소와 대중교통 활성화를 위해 버스를 많이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