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용그룹 ‘NA_MU’ 공주시에서 ‘프로젝트 골목유량기’열어
김수종 | 기사입력 2018-09-03 09:02:08

[공주타임뉴스=김수종 기자]무용그룹 ‘NA_MU(_)’에서 오는 7~21PM 7:30프로젝트 골목유량기를 펼친다.

7일 충남 공주시 제민천153-2에서 무용인 이윤희 대표를 비롯하여 퍼포먼스 팀 오송란,강정환,정지훈,이재진,최재호, 공간디자인 손배영, 댄스필름 최은, 조연출 박혜정, 사진기록 김태영이 함께 사라지거나 변해가는 골목에 대한 이야기를 펼친다.

NA_MU(_)예술이 개인을 변화시킬 수 있다. 개개인이 변하면 사회가 변할 수 있다. 예술은 사회를 변화시킬 수 있다.’는 신념하에 2011년 설립한 움직임그룹이다.

인간, 사회현상에 대한 탐구를 춤으로 확장하고자 노력했으며 공간과의 관계 및 장소 특정 작업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골목유량기는 사람과 시간을 담고 있는 골목다운 골목에서부터 도시재생사업과 맞물려 조용한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 골목에 이르기까지 공주의 골목을 유랑하고 살핀다.

골목을 어떻게 바라볼 것 인가’ ‘공주만이 품고 있는 골목은 어떠한가’ ‘골목을 어떻게 바라볼 것인가’ ‘골목은 어떤 의미를 담은 공간인가’ ‘지금의 골목은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가’ ‘골목은 왜 사라지고 변해야 하는 걸까’ ‘변할 수밖에 없다면 어떻게 변해야 할까등 지금의 골목과 관련한 현상들 안에서 각자의 관점과 해석을 담아내어 관심을 받고 있다.

이윤희 대표는 한국무용 전공자로 한국예술종합학교 무용원 전문사 과정, 공주대학교 교육대학원에서 무용교육을 수료했다.

일상과 춤, 인간, 사회 현상을 중심으로 공연 및 교육을 진행했다. 전통적인 작업에 머무는 것이 아닌, 동시대성을 반영하여 타 장르와의 콜라보레이션, 해체, 변형, 비틀기 등 다양한 실험을 시도하며 움직임을 중심으로 한 통합예술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진행했다.

대표적인 교육프로그램으로 세종시 연동면에서 진행한 생태예술교육 지역자원을 교육제제로 활용한 춤추는 복향제 씨, 조치원에 살다등이다.

문화예술 평론가 차종호는 이번 프로젝트는 각각의 작품을 감상하며 향유자가 겪는 크고 작은 공감각적 경험 또한 작품의 중요한 일부가 되고 기억의 공간이 되며 새로운 시각과 관점으로 접근할 수 있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