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향동, 유관 기관 협업으로 차상위계층 세대 청소 봉사
임종문 | 기사입력 2018-09-03 11:59:10

[순천타임뉴스=임종문 기자] 지난 30일 순천시 향동(동장 양현심)에서는 유관기관과 함께 쓰레기로 가득찬 차상위계층 세대를 찾아가 집 대청소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직능단체인 협동조합 고쳐드림(회장 김정진), 향·매곡동 예비군동대본부, 통장단, 주민자치위원회, 마중물보장협의회둥이 참여하였고, 협동조합 고쳐드림에서는 쓰레기 종량제 봉투를 전달하기도 하였다.

향동 공마당 1길 어모씨 세대는 거동이 불편한 여든의 노모와 거주하면서 집안을 청소하기 힘들뿐 아니라 각종 쓰레기와 음식물찌꺼기 등을 제때 치우지 못하고 악취가 진동하는 곳에서 생활하고 있었다.

어모씨는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고생하시는 모습을 보니 너무 미안하고 깨끗해진 집안을 보니 너무 좋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향동장(양현심)은 “봉사에 참여해 준 분들께 감사함을 전하고, 앞으로도 민관협력 활성화를 통해 촘촘한 복지행정을 실천하고, 소외되는 동민들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