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워크숍 개최
임새벽 | 기사입력 2018-09-03 18:04:01

[안양타임뉴스=임새벽 기자] 안양시(시장 최대호)는 지난 30일부터 31일까지 1박 2일 동안 충북 제천에서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2019~2022) 수립을 위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워크숍을 실시했다.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중앙 정부의 사회보장 정책의 방향과 지역특성을 반영해 4년마다 한 번씩 수립하는 사회보장분야 종합계획이다.

이번 워크숍에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00여명이 참석해 향후 4년간 안양시민에게 꼭 필요한 사회복지서비스 제공방안 마련을 위해 열띤 토론을 펼쳤다.

최대호 안양시장은“시민들이 필요로 하는 사회복지서비스를 정확히 파악해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수립하고 그 계획을 바탕으로 단 한사람의 소외되는 이웃이 없는 모두가 행복한 안양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양시는 올해 초 민관협력TF팀을 구성하고 시민 1,100명을 대상으로 욕구조사를 실시했다. 또한 사회복지전문가와 복지서비스 이용자 200명을 심층 면접 조사해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한 결과에 이번 워크숍에서 도출한 전략과제와 세부사업을 더해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수립할 방침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