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중장년 재취업 기회 열려
이창희 | 기사입력 2018-09-03 19:44:06

의정부시는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50,60 중년 경비교육 이수자 대상 취업역량강화 프로젝트인 승강기관리교육, 기계식주차장치 관리인 교육인 ‘3in 1’ 을 9월 19일부터 9월 28일까지 진행한다.

참여대상은 의정부시에 주소를 둔 만 50세 이상 65세 이하의 준 고령자로, 일반경비원신임교육 이수자이고 경비직 및 승강기관리 분야, 기계식주차장치 분야 등 직무에 관련된 역량 개발을 위한 재취업 희망자 15명을 선발한다.

선발된 교육대상자는 한국교통안전관리공단에서 기계식주차장치의 안전관리 및 사용방법과 유지방법, 사고사례 등을 교육받고, 한국승강기안전공단에서는 승강기시설 안전관리법령 및 유지관리, 인명구조 등에 교육을 받으며, 의정부 일자리센터에서는 집합교육을 통해 직업수행에 필요한 서비스인의 소양교육인 이미지메이킹과 1:1 개별면담을 통해 자기통찰과 취업성공을 위한 이력서, 자소서 작성, 면접요령 등 취업을 위한 개인역량강화 교육을 받게 된다.

교육수료 후 교육훈련비 지원 및 참여수당을 받을 뿐만 아니라 취업 성공 시까지 지속적인 알선 및 관련 정보를 받게 된다.

의정부 일자리센터는 “고령화 사회가 도래함에 따라 5060 신 중년세대들이 제2의 직업을 찾아서 경제적 독립과 행복을 추구함과 동시에 안정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참여 희망자는 9월 5일부터 9월 17일까지 의정부일자리센터[시청 내 별관 1층, 031- 828-2876]로 직접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