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도서관,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9-04 14:46:41

[상주타임뉴스=이승근] 경상북도교육청 상주도서관(관장 권정숙)은 2018년 9월 4일(화) 오전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도서관 직원들을 대상으로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을 실시했다.

강의를 맡은 김윤희 강사는 장애인들을 향한 따뜻하고 차별 없는 시선과 생활 속에서의 작은 배려들부터 실천해야한다며, 모든 생활영역에서 참여와 평등권이 보장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에 따라 지난 5월 29일부터 1인 이상 모든 사업장의 사업주는 모든 근로자(기간제 및 단시간근로자 포함)가 연간 1회, 1시간 이상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을 실시하도록 의무화하고 있다.

경상북도교육청 상주도서관 권정숙 관장은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인식이나 정보가 부족하여 발생하는 장애인 고용차별을 없애고, 직장 내 장애인이 차별 없이 근로할 수 있는 환경 마련을 위해 다함께 노력해야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