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자면‘할매할배의 날’행사 다양하게 열려
- 300여명 참여, 효 문화 확산 및 조손간 화합의 장 마련 -
채석일 | 기사입력 2018-09-04 15:07:15

[예천타임뉴스=채석일]예천군 효자면에서는 효문화 확산과 세대간 공감 및 소통을 위한"효자면 할매·할배의 날"행사를 4일 오전 10시 30분부터 효자면 복지회관에서 개최했다.

효자면 새마을협의회 및 부녀회(회장 이강섭, 임점숙)에서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김학동 군수, 강영구, 조동인 군의원을 비롯한 지역 기관·단체장, 지역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행사에서는 연풍풍물단과 사과꽃밴드의 식전공연으로 행사의 흥을 돋우고, ‘효 고장’의 상징성과 어른 공경의 의미를 담아 85세가 넘은 고령자 중 한 가족을 초청하여 ‘장수어르신 축하연’을 마련해 지역 어르신들의 만수무강을 기원하는 퍼포먼스로 진행했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할매 할배의 날을 통해 효 문화의 분위기를 확산하고 세대 간 소통이 활성화 되기를 바라다."고 하며, “지역 어르신들이 행복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