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보건소,추석연휴맞이 각종 감염병 예방 주의!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9-04 15:16:38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구미보건소(소장 구건회)에서는 추석연휴가 다가옴에 따라 진드기 매개감염병,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 모기 매개감염병 등 국내 및 해외유입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 철저한 개인 위생과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진드기 매개감염병 중 쯔쯔가무시,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은 벌초, 성묘 등 야외작업·활동 시 진드기에 물리지 않도록 피부노출을 최소화하는 복장을 착용하고, 고열·두통 등 감기와 유사한 증상이 있을 경우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치료받아야한다.

아울러, 명절기간 동안 상온에 장시간 노출되어 부패될 수 있는 음식섭취 등으로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 집단 발생이 우려됨에 따라 올바른 손씻기, 음식 익혀먹기 등 예방수칙을 준수해야한다.

연휴기간 동안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여행객은 해외감염병정보를 확인하여 출국 전 필요한 예방접종과 손씻기 등 개인위생을 준수하고 반드시 안전한 물(생수)과 익힌 음식물을 섭취해야하며,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해야한다.

또한, 비브리오패혈증을 예방하려면 어패류는 가급적 5℃이하로 저온 보관, 85℃ 이상 가열처리, 흐르는 수돗물에 깨끗이 씻은 후 섭취하고 어패류를 요리한 도마, 칼 등은 소독 후 사용해야 한다.

구미보건소 구건회 소장은 “추석명절 연휴기간동안 관내 의료기관과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하고, 질병모니터링을 강화·운영하는 등 감염병 발생감시와 대응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