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시민안전보험으로 재난·재해 대비
나정남 | 기사입력 2018-09-05 08:26:20
[서산타임뉴스=나정남기자] 서산시가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각종 사고나 범죄로 인해 피해를 본 시민들에게 도움을 주는‘시민안전보험’에 전 시민이 가입되어 있다고 밝혔다.
외국인을 포함해 서산시에 주민등록을 둔 모든 시민으로 별도의 보험가입 절차나 조건 없이 자동으로 가입되어 있으며, 전국 어디서나 사고가 발생하면 최대 1000만원까지 보상받을 수 있다.

주요 보장 내용은 스쿨존 교통사고,강도상해사망·후유장해,대중교통이용 중 상해사망·후유장해,화재·폭발 및 붕괴사고 상해사망·후유장해 ,자연재해사망 등이다.

보험금은 사고발생 시 피보험자나 법정상속인이 보험사(한화손해보험 02-475-8115)에 보험금 청구서 등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사고 조사 및 심사 후 지급될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청 안전총괄과(☎660-2265)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시민안전보험을 신청할 일이 우선 없어야 하겠지만 혹시 모를 사고 발생 시 시민안전보험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시민들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안전한 도시를 만들고 재난·재해로부터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7월 폭염으로 안타깝게 사망한 온열질환자의 법정상속인에게 시민안전보험 보험금 1,000만원이 지급된 바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