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드림 잡콘서트' 오는 14일 고양 킨텍스서 개최
11회째… 청년일자리박람회의 트렌드세터로 자리매김
임새벽 | 기사입력 2018-09-05 09:27:17

[고양타임뉴스=임새벽 기자] 제11회 청년일자리박람회 '청년드림 잡(job)콘서트'가 '일자리 ISSUE&진로TREND'를 콘셉트로 오는 14일(금) 고양 킨텍스 제2전시장 6홀에서 개최된다.

▲ 제7회 '청년드림 잡콘서트' 사진
고양시(시장 이재준) '청년드림 잡콘서트'는 지난 2014년에 시작해 이번에 11회째를 맞으며 청년일자리박람회의 트렌드세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박람회는 청년 취업준비생이 일자리에 관한 모든 것을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현장면접존 ▲대기업 공채상담존 ▲토크콘서트존 ▲고양시 일자리존 ▲공감힐링존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평화의 시작, 미래의 중심'이 될 고양시의 일자리를 한 데 모은 '고양시 일자리존'이 눈길을 끈다. '고양시 일자리존'은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 ▲일자리카페 ▲일자리버스 ▲면접정장대여 등으로 구성되며 이를 한데 묶어 일자리여행지로 구성한 '청춘여권'을 통해 감성 힐링 이벤트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토크콘서트존'에서는 '다양한 인생의 길, 어떻게 선택하고, 헤매고, 전진 하는가'를 주제로 하는 토크강연이 펼쳐진다. 청년들이 선호하는 분야의 현직 직업인과 함께하는 직무멘토링에도 참여 할 수 있다.

시 일자리창출과장은 “청년들의 미래 진로를 위해 청년 스스로가 진로 선택 안목을 높일 수 있도록 취업률이라는 숫자 너머의 가치를 생각하며 구성한 박람회”라고 강조하며 청년 취업준비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했다.

한편 고양시는 청년일자리박람회와 더불어 ▲청년캣취업 사관학교 ▲일자리카페 '청취다방' ▲청년캣취업 1DAY캠프 ▲대상별 취업특강 등의 청년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취업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