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울릉고등학교 살린 방안 강구 위한 관내 중학교 방문 설명
8.30. 울릉군수 교육정책 설명을 위한 중학교 방문(3개학교)
최경락 | 기사입력 2018-09-05 09:27:42
【울릉타임뉴스=최경락기자】 울릉군수는 지난 7월에 개최한 울릉군 교육정책 간담회에 이어 위기속 교육현실에 대한 대안 마련을 위해 관내 중학교(울릉·우산·서중학교)를 직접 방문해 새로운 교육정책에 대한 설명과 중학생들의 고등학교 진학에 관한 현실상황을 설명하고 듣는 소통행정 행보를 이어갔다.
중학교 방문 내용으로는 “울릉고등학교 살리기"사업 추진, 새롭게 추진할 교육정책, 현재 진행중인 거점중학교에 현안사항에 대해 설명과 의견을 나누었다.

특히, 이날 협의내용으로 울릉고등학교 입학생 급속한 감소에 대한 고등학교 위기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공동대응 방안을 논의 했고, 울릉고등학교 살리기 위한 주요정책등을 각급 중학교장에게 설명했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울릉군의 백년대계를 책임질 교육이야말로 참으로 중요한 분야로 생각든다. 그래서 교육정책에 최우선 과제는 우선 급감하고 있는 울릉고등학생 입학생을 증가시키는 것이 급선무 이므로 중학교 교장선생님들도 울릉고등학교 입학을 위해 힘써 주실 것을 부탁드리며, 울릉군 또한 울릉고등학교 살리기에 행정력을 총동원 하겠다"고 강조했다.한편, 이날 각급 중학교장은 향후 울릉군 교육지원에 대한 전폭적인 지지에 대한 감사를 전했으며, 현 교육현실에 대한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심도있게 논의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