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40개 업체서 장애인 170명 채용!
6일 아산 이순신체육관에서 ‘충남 장애인 채용박람회’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9-05 11:14:20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도 내 장애인들을 위한 채용문이 열린다.

5일 도에 따르면, 충남 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이 주최하고 도가 후원하는 ‘충남 장애인 채용박람회’가 6일 오후 2시 아산 이순신체육관에서 열린다.

도내 장애인에 대한 취업 기회 제공을 위해 마련한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도내 40개 업체가 참여한다.

이들 업체의 구인 직종은 기술과 생산, 서비스 등으로, 총 모집 인원은 170여명이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특히 취업 상담부터 현장 면접을 통한 채용까지 한 번에 진행, 구직 장애인에 대한 편의를 높인다.

박람회장 내에서는 이와 함께 증명사진 촬영, 이미지 메이킹, 이력서 작성, 면접 지원 등 취업 지원 서비스와 도내 장애인 생산품 전시·판매, 장애인 보조 공학기기 전시 등도 열려 흥미를 더할 전망이다.

도 관계자는 “장애인들이 자립하기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일자리로, 이번 채용박람회는 장애인 구직난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장애인 일자리 확대를 위한 다양한 시책을 마련해 추진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