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소방서, 미래소방관 직업체험교실 운영
오태민 | 기사입력 2018-09-05 21:23:37

[보성타임뉴스 = 오태민기자] 보성소방서는 94일에 보성중학교 학생 36명을 대상으로 미래소방관 직업체험교실을 운영하였다. 이번 체험은 중학생 등 청소년들의 안전의식을 향상시키는 한편 소방관 진로탐색 및 직업체험 등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시행되었다.

이번 체험은 오리엔테이션,소방관 직업진로탐색 화재진압체험 소방관 직업체험 심폐소생술실습 등으로 이루어졌다.

미래소방관 직업체험교실에 참여한 한 학생은 소방공무원이라는 직업이 화재진압만 하는 줄 알았는데 구조, 구급 등 다양한 업무를 한다는 것을 알게 됐다, 담당교사는 티비에서나 보던 소방관들이 쓰는 호스로 실제로 방수체험을 할 수 있어 너무 좋았다그런데 압력이 너무나 쌔서 잠깐 잡고 있는데도 힘들었다. 소방관 분들 정말 대단하다고 했다.

보성소방서 관계자는 미래소방관 직업체험교실 운영을 통해 청소년들이 향후 진로탐색과 직업을 선택하는데 있어서 현실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