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어린이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올해부터 지원 대상 생후 6개월 이상 12세 이하로 확대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9-06 09:45:13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시보건소(소장 이강산)가 오는 11일부터 생후 6개월 이상 12세 이하 어린이를 대상으로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이번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은 올해부터는 무료예방접종 지원 대상을 기존 생후 6~59개월에서 생후 6~12세 어린이까지 확대했다.

접종시기는 과거 접종 횟수에 따라 다르며 생후 6개월~만8세 이하 어린이 중 인플루엔자 최초 접종자 및 지난절기 1회 실시한 어린이는 오는 11일부터 1개월 간격으로 2회 접종을 실시해야 한다.

그 외 어린이들은 다음달 2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위탁의료기관 및 보건소에서 접종이 가능하다.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이 가능한 위탁의료기관은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nip.cdc.go.kr)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세종시보건소는 다음달 2일부터 어르신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인플루엔자 접종사업을 실시하며, 연령에 따른 접종가능 시기 및 접종장소를 세종시보건소 홈페이지에 게시할 계획이다.

이강산 소장은 “매년 인플루엔자 유행시기가 12월부터 이듬해 4월까지이므로 유행시기 전 접종을 완료해 효과적으로 예방해야 한다"며 “위탁의료기관마다 백신 보유량이 다르므로 사전문의 후 방문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