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아시안게임 출전 광주시 선수단 '환영'
김명숙 | 기사입력 2018-09-06 18:57:23
[광주타임뉴스=김명숙 기자] 광주광역시는 6일 시청 3층 비즈니스룸에서 2018 인도네시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 참가한 광주시 선수단을 초청해 환영식을 개최했다.

아시안게임 출선 광주시 선수단 환영식 개최(사진 광주시)
광주시 선수단은 이번 대회 17개 종목에 36명이 출전해 여자 100m 허들에서 광주시청 정혜림 선수가 금메달을 획득하는 등 금 7개, 은 4개, 동 2개로 총 13개의 메달을 획득했다.

이번 대회에서 우리나라가 수확한 금 49개 중 15%를 광주시 선수단이 획득하는 등 활약이 컸다.

이날 행사에는 육상 정혜림 선수를 비롯해 근대5종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광주시청 전웅태 선수, 자전거에서 2관왕을 차지한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주미 선수, 펜싱 에페 개인전 금메달 서구청 강영미 선수 등 23명의 선수와 지도자가 함께 했다.

환영행사에서 메달을 획득한 선수들에게는 금메달 300만원, 은메달 200만원, 동메달 100만원의 포상금을 전달하고, 미입상자에게는 50만원의 격려금을 지급했다.

이 자리에서 이용섭 광주시장은 “아시안게임에서 메달을 획득해 대한민국의 위상과 광주의 명예를 드높여준 선수들에게 감사드린다"며 “광주시는 앞으로 광주시체육회와 함께 선수들이 좋은 환경에서 훈련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