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맑고 깨끗한 도랑만들기에 나서다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9-07 10:10:52

[성주타임뉴스=이승근] 성주군(군수 이병환)은 하천관리의 사각지대로 남아있는 마을 앞 도랑 실개천을 살리기 위해"2018년 우리마을 도랑살리기사업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협약식은 이만 성주군부군수, 구교강성주군의회 의장, 김선애 (사)경북자연사랑연합 회장, 김종래 한국수자원공사 낙동강보 관리단장, 하명동 대가면 옥련2리 이장, 송주섭 초전면 고산리 이장이 참석하여 업무협약을 맺고,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민·관이 상호협력키로 했다.

『우리마을 도랑살리기 사업』은 퇴적물 준설, 쓰레기 수거, 수생식물식재, 주민환경 교육 등을 통해 오염․훼손된 도랑을 복원하는 사업으로 성주군은 2012년 경북 최초로 벽진면 외기리 장기천 환경부 시범사업을 시작하였으며 2016년 월항면 인촌리 도랑살리기, 2017년 초전면 고산리 도랑살리기를 추진하여 지역주민, 기관, 단체들의 다양한 참여를 이끌어내고 주민화합과 마을환경을 개선하는 등 성과를 인정받아 초전면 고산리는 2년 연속 사업에 선정되는 결실을 맺었다.

이만 성주군부군수는“군에서는 도랑살리기사업의 성공적 추진 및 확산을 위해 행․재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 참여기관 간 상호 협력하고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화합으로 두 마을이 성공적인 청정마을로 조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