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립도서관, ‘윤답장’선생님의 자존감 셀프 코칭법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9-07 10:27:54

[김천타임뉴스=이승근] 김천시립도서관(관장 장귀희)에서는 독서의 달을 맞아 9월 6일 오후 7시, 베스트셀러 "자존감 수업"의 저자인 윤홍균 박사의 초청강연회가 열렸다. 100여명이 넘는 시민들이 참석하여 "자존감 수업-어떻게 나를 사랑할 것인가"를 주제로, 자존감이 우리 삶에 미치는 영향과 자존감을 높이는 실질적인 방법을 알려주는 강연이 진행됐다.
윤홍균 박사는 자신의 실패경험을 토대로 이야기를 풀어나가면서, 성장 과정에서 형성된 열등감이 감정과 성격을 만들어내고 그 속에서 자존감을 회복할 수 있는 해답을 찾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우리 주변에서 일어나는 많은 문제의 원인들은 대부분 자존감에서 찾을 수 있으며, 자존감을 회복하는 과정을 통해서 자신을 이해하고 타인과의 관계맺기도 개선될 수 있다고 말했다.

강연을 들은 한 참가자는“직장생활을 하면서 자존감이 떨어질 때가 있는데, 오늘 강연처럼 자존감을 회복하는 훈련을 통해서 먼저 나를 사랑하고 아껴주어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귀희 시립도서관장은 “이번 강연회를 매개로 시민들의 자존감을 높아져‘시민 모두가 행복한 김천시’로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10월에도 다양한 인문학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니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