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경북한우경진대회 ‘경산우’ 부문 최우수상 수상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9-07 18:14:33

[고령타임뉴스=김이환] 고령군은 9월6일 경산시 경산시민운동장에서 열린 경상북도 한우경진대회 경산우(2부)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한우경진대회는 경상북도 21개시군 에서 총 114마리의 우수한 한우가 출품되어 겨뤘는데, 이 중 2마리 이상 송아지를 생산한 번식우를 대상으로 우수성을 평가하는 경산우(2부) 부문에서 안인영씨(덕곡면) 소유의 출품우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전년도에도 경산우 부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안인영씨는 “한우개량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으며 번식우 개량에 이렇게 좋은 결과가 있어 그동안의 보람이 돌아온 것 같아 기쁘다."라고 말했다.

고령군은 “부가가치가 높은 한우산업 발전을 위해서는 번식우개량이 중요하다. 이번 대회를 통해 한우 번식우 부문에서 우수성을 입증한 좋은 기회였다."고 밝혔다.

한편 고령군은 한우산업을 지역소득산업으로 집중육성하고 있으며 특히 고령한우 품질고급화 사업을 통해 번식기반에 중점적으로 지원하여 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