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밖청소년의 나를 깨우는 소중한 시간!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9-07 18:18:23

[김천타임뉴스=김이환] 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상동)은 9월 6일부터 7일까지 1박2일간 산내들 패밀리 어드벤쳐 파크에서 학교밖청소년 12명과 학습멘토 2명이 참여한 가운데 글램핑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글램핑은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들이 주로 집안에서 혼자 활동하는 경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바깥활동으로 또래와의 친밀감을 높이고 또한 자연속에서 자연의 생명력을 체험하고 다양한 상황 대처능력 향상을 높이는 기회로 시행하게 되었다.

캠프에 참여한 김00(18세, 학교밖청소년)는 “학교를 나온 후 친구들과 같이 어울릴 수 있는 기회가 없었는데, 생각과 상황이 비슷한 친구들과 1박2일 캠핑을 함께 보낼 수 있어서 즐거웠다"고 소감을 나눴다.

또한 박00(16세, 학교밖청소년)은 “직접 요리를 하면서 어렵고 서툴지만 서로 협동하여 해낼 수 있었다고 느꼈고, 이런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서 낯설었던 친구들과도 친해질 수 있는 기회가 되어 기뻤다."고 말했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는 “이번 글램핑을 통하여 학교밖청소년들이 혼자 보다는 타인과 함께 하면 더 많은 것을 ‘할 수 있다’라는 깨달음을 통해 자신감을 높이는 계기가 됐으면 하고, 앞으로도 학교밖청소년들이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다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고 전했다.

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꿈드림에서는 학교밖청소년들의 개별적 상황을 고려해 상담지원, 검정고시, 건강검진지원, 직업체험 및 취업, 자기계발 등을 통해 성공적인 학업복귀 및 사회진입을 돕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