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자치분권 및 민관협치 시민교육 실시
나정남 | 기사입력 2018-09-09 09:30:42
[서산타임뉴스=나정남기자] 서산시는 지난 6일 15개 읍면동 지역리더 150명을 대상으로 자치분권 및 민관협치 시민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자치분권 실현 및 민․관 협치문화 정착을 위한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고 공감대를 형성하여 시민의 자치분권 운동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사회적 협동조합 ‘공동체 세움’ 의 복권승 이사를 초청해 『자치분권 시대,지역 현장에서의 협치문화』라는 주제로 2시간에 걸쳐 교육을 실시했다.

서산시는 2017년부터 서산시 생활자치 마중물 사업을 통해 다양한 주민공동체가 자주적으로 주민자치 활동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을 하고 있으며, 찾아가는 맞춤형 주민자치 아카데미를 운영해 시민들의 주민자치 개념정립에 도움을 주고 있다.

또 지난 3일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자치분권 교육을 실시해 공직자가 지녀야 할 올바른 자치분권 마인드 함양 및 자치역량을 강화했다.

특히, 2018년에는 충청남도와 협업을 통한 대산읍 주민자치회 시범운영 사업을 추진하는 등 주민자치와 자치분권의 활성화 및 빠른 정착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