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다문화가족 어울림 한마당 행사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9-10 12:32:01

[칠곡타임뉴스=이승근] 칠곡군은 지난 8일 꿀벌나라 테마공원 잔디광장에서 다문화 가족과 군민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다문화가족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서로 간의 문턱을 낮춰 문화의 다양성을 이해하고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 필리핀의 전통 음식인 깔라만시 음식체험, 베트남의 코코넛 밟기, 몽골의 샤가이 놀이체험 등 16개 부스에서는 여러 나라의 놀이와 의상, 음식 등을 소개하고 함께 시식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식전공연에서 칠곡군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족들로 구성된 ‘누리아띠 예술단’은 부채를 활용한 한국 무용을 식전공연으로 큰 박수갈채를 받기도 했다.또 다문화 모범부부와 다문화가족 생활지원에 공이 큰 다문화가족지원센터종사자와 후원단체 등 8명이 유공자 표창도 받았다.

이어 새로운 다문화가족 후원단체에는 ‘다문화가족 서포터즈 멤버스클럽’ 현판이 전달됐다.이밖에도 다문화가족 7명에게 장학증서 수여식도 가졌다.

서문환 부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이번 행사를 통해 서로 간의 문턱을 낮춰 문화의 다양성을 이해하고 상호 소통하면서 함께 어울리고 즐기며 소통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