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아버지아카데미 개강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9-12 17:40:49

[달성군타임뉴스=이승근] 달성군건강가정ㆍ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15일(토), ‘아버지 아카데미’를 개강한다.
자녀와 함께하는 아버지아카데미는 대구광역시에 거주하는 7-11세 자녀와 아버지 45여 명을 대상으로 지난 1일 입학식을 개최했으며, 이달 15일부터 11월 24일까지 격주 토요일마다 아버지-자녀교육, 역사탐방, 농활체험, 밥상머리교육 등이 진행된다.
아버지아카데미는 아버지와 자녀가 함께 참여함으로써 생활 속 실질적인 자녀양육법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가족구성원 내 아버지 역할 및 가족 돌봄 참여의 중요성을 알려 올바른 아버지상의 가치관을 확립하고자 한다. 또한 비슷한 또래의 자녀를 둔 가족들끼리 소통체계를 형성하여 자녀를 함께 키울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센터 담당자는 “최근 가족구성원 내 아버지 역할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아버지아카데미에 대한 문의가 늘고 있으며, 프로그램에 대한 높은 참여도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아버지 아카데미’는 2018년 대구광역시 주민참여예산으로 진행되어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이외에도 센터에서는 가족의 건강성 증진을 위한 가족교육, 가족문화사업, 가족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달성군건강가정ㆍ다문화가족지원센터(☎ 053-636-7388~91)에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