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진대피훈련! 안전성주 이상무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9-13 12:32:46

[성주타임뉴스=이승근] 성주군은"2018년 지진안전주간"을 맞아 12일 금수면에 소재한 파티마 재가 노인지원서비스센터에서 직원 등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진대피훈련을 실시했다.

올해로 2주년을 맞이하는 “지진안전주간"은 2017년 11월 15일 발생한 포항지진을 계기로 지진 안전의식 고취를 위해 2017년부터 지정하여 운영중에 있으며, 성주군에서는 지진피해예방을 위해 올 상반기 어린이를 대상으로 훈련을 실시하여 안전의식 조기교육의 효과를 높였고, 이번에는 심신 및 거동이 불편한 돌봄 어르신을 대상으로 훈련을 실시하여 취약계층 안전에 대한 대비에 주력했다.

이날 훈련에서는 지진발생 상황에 대비해 리플렛, 동영상 등을 통해 지진대피국민행동요령에 대한 사전교육을 실시하고, 실제 지진발생을 가정하여 실내에서 안전한 옥외로 대피하는 과정을 숙달했다.

군 관계자는 “군민들이 지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동시에 유비무환으로 지진발생시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진역량 강화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