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명절함께 보내기 피해자지원금 전달식 개최
나정남 | 기사입력 2018-09-13 17:53:24
[서산타임뉴스=나정남기자] 대전지방검찰청 서산지청(지청장 고은석)과 사단법인 서산지역범죄피해자지원센터(이사장 김덕호)는 9월 12일 서산지청 대회의실에서 "행복한 명절 함께 보내기 피해자 지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식에는 고은석 지청장을 비롯한 (사)서산지역범죄피해자지원센터 김덕호 이사장 등 임원, 운영위원들이 참석하여 26가정에 총 1,300만원 상당의 생계비 및 물품전달을 하였다.

고은석 지청장은 “그동안 사회적으로 범죄자의 인권에 대한 목소리는 높았으나 정작 사회가 책임져야 할 범죄피해자의 인권 보호와 지원에 대하여는 소홀한 것이 사실이었다. 그러나 범죄피해자지원센터가 이러한 피해자를 외면하지 않고 그 피해 고통에서 조속히 벗어날 수 있도록 도와 사회적 역할을 다 해주고 있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덕호 이사장은 “우리 센터가 범죄로 인해 피해와 고통을 받고 있는 피해자들의 인권을 보호하고 아픔을 치유할 수 있는 명실상부한 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산지역범죄피해자지원센터에서는 지난 설 명절에도 20가정 1,135만원 상당의 생계비와 물품을 전달하였다. 또한 8월 말까지 1,598건, 330명에 대하여 면접, 방문상담을 하여 전년 대비 150% 실적을 올리는 등 범죄피해자의 원상회복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활동하였고 107,941천원의 생계비, 학자금, 의료비, 심리상담비, 주거환경 개선, 프로그램 지원 등 다양한 지원활동을 함으로써 지역에 귀감이 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