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박물관 및 미술관 진흥위원 위촉 및 위원회 개최
- 도민의 문화향유권 증진을 위한 -
한정순 | 기사입력 2018-09-13 23:37:47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북도는 10일 도청 소회의실에서‘충청북도 박물관 및 미술관 진흥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박물관 및 미술관 진흥위원 위촉은 충청북도에서는 2018년 1월 11일 조례 제정 근거로 처음 설립된 위원회로서 충북도의 박물관 및 미술관 진흥 관련 정책수립·시행과 박물관·미술관 등록 및 재정지원 등에 관한 자문과 심의 기능을 수행한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한창섭 행정부지사가 10명 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위원회 호선으로 김재관 위원장(쉐마미술관장) 및 장인경 부위원장(철박물관)이 선임하였다.

위원회는 총 11명으로 당연직 문화체육관광국장과 박물관·미술관 분야 전문가 중 지역·성별 등을 고려해 공개모집과 추천을 통해 선발된 위촉직 10명으로 구성하였으며 임기는 2020년 9월 9일까지 2년이다.

또한, 첫 회의에서는 박물관 및 미술관 진흥위원회의 활성화 방안 토의와 제천의병전시관의 등록에 대해 심의를 하였다.

이 자리에서 한창섭 행정부지사는“도민에게 문화적인 감성과 정신적 풍요로움을 주는 열린 공간, 시너지 효과를 배가하는 마중물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곳이 박물관 및 미술관이라며, 박물관 및 미술관이 다양한 콘텐츠와 프로그램 발굴·운영될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하고 적극적인 위원회 활동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