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운말 친구 사랑 바른말 국어 사랑
김이환 | 기사입력 2018-09-14 14:58:53

[상주타임뉴스=김이환] 경상북도상주교육지원청(교육장 장광규)은 2018년 9월 13일(목) 상주교육지원청 Wee센터에서 출발하여 서문사거리, 축협사거리, 버스터미널까지 언어문화 개선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상주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 상주 Wee센터, 상주경찰서 여성청소년계, 상주시청 여성가족과,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대구보호관찰서 상주지소 등 지역 유관기관이 모두 합동으로 캠페인을 실시했다.

학생들은 사소한 말들로 인해 서로의 마음에 상처를 주고 학교폭력까지 이르게 하는 원인이 되는 요소이기 때문에 각 학교에서는 “욕설 없는 주간"을 9월 17일부터 9월 28일까지 2주간 운영할 계획이고,“바른말 고운말 주간"은 한글날이 있는 10월 8일부터 10월 12일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9월 3일에서 10월 2일까지 1개월 동안 언어문화 개선 공모전을 각급 학교에서 개최하고 이중 우수 작품은 교육지원청에 시상하고 전시할 계획이다.

장광규 교육장은“학교에서의 적극적인 언어순화를 위해 교원 언어순화 운동, 언어개선 특별수업, 욕설과 비속어의 사용을 줄이고, 고운 말 사용을 유도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