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배님과 함께 하는 효와 충의 중요성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9-14 15:06:01

[상주타임뉴스=이승근] 낙동초등학교(교장 하미경)는 9. 14.(금) 4~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효와 충의 중요성’이란 주제로 졸업생 재능 기부 수업이 있었다.

강의는 前 중앙대 역사학 전공 노무지 교수님께서 어린 후배들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열정적이고 진지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효와 충의 중요성’이라는 주제에 맞게 강의의 시작은 父生我身 母鞠吾身 (부생아신 모국오신) - 아버지 나를 낳으시고, 어머니 나를 기르시니 – 로 시작되었다.

가정에서 중심은 부모님이며 우리의 효 문화는 다른 나라에서 본 받고자 하는 우수한 정신문화이며 우리는 이것을 잊지 말고 잘 보존, 계승하여 한다고 했다.

이와 함께 과잉보호, 자신의 건강을 스스로 돌보는 것이 부족한 요즘 가정문화에 대한 우려를 표명하기도 했다.

그리고 공부방법에 대한 부분도 “시각적인 자료는 금세 잊어버리기 쉽다. 직접 읽고, 쓰고 보고 듣는 것이 공부를 하는데 있어 매우 중요하다"라고 말하며 후배들에 대한 애정어린 조언을 덧 붙였다.

수업에 참여한 5학년 장기쁨 학생은 “처음에는 강의 시간이 길어서 쉬는 시간을 빼앗겼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다 듣고 생각해보니 도움을 줄려는 선배님의 마음이 와 닿았다."라며 열정적인 강의에 만족을 보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