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다문화가족센터 “찾아가는 다문화 인식개선교육 호응”
김이환 | 기사입력 2018-09-14 15:09:19

[군위타임뉴스=김이환] 군위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박안나)에서 진행하는 찾아가는 다문화인식개선 방문교육이 좋 은 반응을 얻고 있다

군위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8.27~9.13일까지 다문화 인식확산을 위하여 관내 무성1리,동부2리,이화3리 마을회관을 방문하여 한국과 베트남, 캄보디아 생활문화의 다름에 대한 다문화 이해교육을 하고, 해비치 예술단의 베트남 전통춤공연과 다문화 여성들이 만든 베트남 전통명절 음식 "반뎃"(bánh tét) 을 나누어 대접했다.

또한 다문화 이해교육을 마친 후에는 다문화 나눔 봉사단이 참석하신 어르신들께 청춘을 돌려 드리기 위한 ‘헤어염색’과 ‘네일아트’ 봉사를 했다.

군위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은 “잘못된 다문화인식으로 다문화가족은 생활환경 속에서 많은 차별을 받고 있으며, 이번 교육으로 다문화인식 개선의 계기를 마련하여 건강하고 성숙한 다문화사회를 실현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