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오는 20일 태러 재난대응 종합훈련 실시
시민과 함께 행복하고 안전한 도시 만들기 앞장서
이창희 | 기사입력 2018-09-14 16:45:13

[고양타임뉴스= 이창희기자]고양시는 오는 20일 16시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생물학 테러 재난대응 종합훈련을 할 예정이다.

이번 훈련은 생물테러, 화재 등 각종 신종·복합 재난 발생을 대비해 각 기관이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현장대응 능력을 강화해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준비했다.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국제적 전시장 킨텍스 제2전시장에 테러범 2명이 드론을 이용해 백색 가루가 든 물체를 행사장에 투척, 생물학 테러를 일으키고 이후 방화를 저질러 대규모 사상자가 발생하는 상황을 가정해 이뤄질 예정이다.

훈련에는 재난 관리 책임기관인 고양시를 비롯해 1군단, 9사단, 일산서부경찰서, 경기 북부소방재난본부, 일산소방서, 한국전력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KT, 일산의용소방대, 시민 안전지킴이, 경기응급의료지원센터, 명지병원, 킨텍스, 일산동구청 어린이집 등 14개 기관·단체 약 250여 명이 참여한다.

상황발생에 따라 주민대피, 긴급구조, 기관별 생물학 테러 대응, 현장지휘본부 및 긴급구조통제단 운영, 재난현장 통합지원본부 운영, 안전진단 및 긴급복구, 테러범 진압 순 등 실제와 같은 상황으로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생물 테러 재난 대응 종합훈련을 통해 완벽한 재난 대응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재난 발생 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안전하고 행복한 고양시를 만들어나갈 것"이라며 이번 훈련에 대하여 105만 고양시민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