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다문화 화합한마당 Walk Together 성료!
수목원 걷기 행사, 세계 문화 체험, 볼거리 즐길거리 풍성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9-16 15:37:3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2018 다문화 화합한마당·Walk Together’가 16일 엑스포시민광장 일원에서 다문화가족, 유학생, 일반시민 등 1만 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펼쳐졌다.

이날 행사에는‘들꽃두드림’공연단의 난타 공연을 시작으로 CMB 어린이 합창단, 다문화가족의 국가별 패션쇼, 오카리나, 초청가수 등 문화공연이 분위기를 끌어올렸다.

행사장에는 세계 각국의 이색적인 문화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부스가 마련돼 인기를 끌었으며, 참가자 전원이 함께 동행하는 한밭수목원 걷기 행사는 장관을 연출했다.

이번 행사는 각국의 전통의상․놀이․음식 등 다양한 세계 문화 체험과, 스토리가 있는 세계문화기행, 이중언어골든벨 등 자녀들이 참여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비롯해 심폐소생술, 커피점토, 캘리그라피, 페이스페인팅, 네일아트 등 다양한 부대 행사가 펼쳐져 눈길을 끌었다.

키르키즈스탄 출신 결혼이민자 카스모바 굴나즈씨는“이런 다문화 축제를 통해 고향 친구들도 만나고, 세계 각국의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 주셔서 감사하다"며 “ 앞으로도 이런 행사가 계속 이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대전은 다양한 출신이 어울리는 개방과 포용의 도시"라며 “민선7기에는 좀 더 따뜻한 포용으로 다문화 가족과 더불어 사는 도시를 만들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