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하반기 여성전문인력 양성교육과정 개강
최경락 | 기사입력 2018-09-17 10:36:45
【울진타임뉴스=최경락기자】울진군은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지역특화 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이 창업 및 취업을 할 수 있도록 전문기술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여성전문인력 양성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그동안 노래지도사 자격증반, 가죽공예 자격증반, 네일아트 자격증반, 요가지도사 자격증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재취업의 발판을 마련하였으며, 현재는 캘리그라피 자격증반, 커피바리스타 자격증반 등 2개 과정을 개설하여 지난 11일 켈리크라피 반을 시작으로 11월까지 진행되며 총 30명이 교육을 받는다.

이 교육은 경력단절여성들이 비교적 쉽게 도전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이를 통해 자신감 회복 및 자존감을 향상시키고 체계적인 전문교육을 통해 인력을 양성하여 경단녀들의 두 번째 출근을 돕는 좋은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전찬걸 울진군수는 “앞으로도 다양한 취·창업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여성일자리 창출과 취업 연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