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추석맞이 전통시장 합동 장보기 행사 추진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9-17 15:52:00

[성주타임뉴스=이승근] 성주군(군수 이병환)은 민족 고유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대형 유통업체의 등장과 인터넷 쇼핑몰 등 유통구조의 다양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을 살리기 위하여 9월 17일(월) 성주전통시장에서 대대적인 장보기 행사를 펼쳤다.

이날 행사에는 이병환 성주군수를 비롯한 성주군 공무원, 유관기관 및 사회단체가 참여하였으며, 추석맞이 장보기와 병행하여 전통시장 살리기 홍보 및 물가안정 캠페인을 함께 실시했다.

장보기행사에 참여한 성주군 공무원들은 미리 구매한 온누리 상품으로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산물과 추석 명절에 사용할 제수용품을 직접 구매하였으며, 상인들의 애로사항에 대해서도 청취하였다.

김성용 상인회장은 “이번 명절에는 소비심리가 더 위축된 것 같아 걱정이었는데 이렇게 장보기 행사를 통해 전통시장에 관심을 가져주신 것에 감사를 표하며 성주전통시장의 장점이 더욱 알려질 수 있도록 홍보를 부탁드린다"고 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가격흥정과 넉넉한 인심으로 전통시장의 맛과 정을 느낄 수 있는 하루였으며, 평소에도 온누리 상품권 구매와 전통시장 이용을 독려해 전통시장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