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문화예술회관,"병동소녀는 집으로, 돌아가지 않는다 "상영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9-18 15:37:57

[김천타임뉴스=이승근] 김천시문화예술회관(관장 김금숙)에서는 영상으로 보는 연극 <병동소녀는 집으로, 돌아가지 않는다>를 오는 9월 27일(목) 오후 7시 30분 김천시립 문화회관 공연장(남산동)에서 상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지역문화의 격차를 줄이고자 ‘서울예술의전당’에서 펼쳐진 우수공연을 영상화하여 문화 소외지역에 보급하는 ‘공연영상화 사업’으로 다양한 각도에서 촬영된 초고화질 영상을 생동감 있게 편집하여 출연자들의 생생한 표정과 몸짓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연극 ‘병동소녀는 집으로, 돌아가지 않는다’는 재독여성한인모임의 주축이 된 파독 간호사들의 증언을 통해 외국인 노동자로서 겪었던 부당함에 맞선 모습, 딸이라는 이유만으로 가족들을 위해 희생했던 아픔 등 생생한 이야기를 담아낸 작품이다. 이들이 무대 위에서 만들어내는 역사 속 독일 사회를 통해 당시 이주민 여성 노동자의 삶을 엿볼 수 있으며, 더 나아가 현재 우리 사회가 직면하고 있는 여성 또는 외국인 이슈에 대해서 한 번 더 생각할 계기를 마련해 줄 것이다.

공연 상영시간은 120분이며 초등학생이상이면 관람 가능하다. 또한 무료 관람으로 공연 당일 선착순으로 입장하면 된다. 더 자세한 내용은 문화예술회관(054-420-7824)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www.gcart.go.kr)를 참고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