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민·관 합동 국토대청결운동 2주간 전개 시작
시민들 자발적 참여로 깨끗한 안동 이미지 만들어...
신종갑 | 기사입력 2018-09-19 17:07:06

[안동타임뉴스=신종갑 기자] 안동시는 19일 추석과 2018 안동국제탈춤축제을 맞아 9월 10일부터 21일까지 (2주간) ‘국토대청결 주간’으로 정하고 읍면동 단위별로 마을 환경 정비를 시작했다.

이날 19일은 안동문화예술의전당 앞 강변둔치에서 민관 합동으로 7백여 명의 참여해 ‘국토대청결의 날’ 행사를 실시하고 낙동강변 강북지역 및 영가대교와 법흥교의 인도를 중심으로 대대적인 정화활동을 가졌다.

민·관 합동으로 주택가와 이면도로, 주요관광지, 하천변, 농경지 주변 등 여름 내 방치된 생활쓰레기 및 영농폐기물 등을 집중 수거하고 있다. 국토대청결의 날은 매년 두 차례 명절을 맞아 고향은 찾는 출향인과 관광객들이 깨끗한 도시 이미지를 가져갈 수 있도록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진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이 행사를 계기로 시민과 사회단체의 활발한 자연보호 활동을 유도하고 ‘클린안동’의 이미지 제고를 위해 연중 ‘깨끗한 행복안동만들기’ 등 시민 모두가 함께하는 범시민운동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