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타임뉴스=이승근] “박정희역사자료관 명칭변경은 역사지우기의 시작일 뿐 .강력대응"지난 18일 박정희생가에서 “박정희역사자료관 명칭변경반대" 40개여개 단체 대표단이 비상대책회의를 갖고 전병억(박정희생가보존회이사장)을 만장일치로 대표위원장으로 추대를 하고, 사무총장에 태극기부대 경북애국시민연합 김종열상임대표를 선출했다.

이날 박정희대책위는 백승주(구미갑),장석춘(구미을)국회의원과 전인철,허복 전,구미시의회의장 등을 고문으로 공동위원장으로는 재경구미향우회 김태형회장 등을 위촉했다.

이날 대책위는 좌파시민단체와 일부공무원들이 장세용구미장의 이념철학에 맞추어 박정희 이름지우기에 대한 강한 의혹을 제기했다. 대책위는 문재인정부가 적폐청산의 일한으로 공론화위원회를 만들어 기존법질서위에 여론법을 만들고 원자력발전소를 중단한 것처럼 박정희도 적폐로 규정 했다고 볼 수밖에 없다고 강조 했다.특히 박정희 전대통령은 대한민국 역사상 가장존경받는 지도자로 평가를 받고 있으며, 한강의 기적을 만들어 오늘의 대한민국을 만든 역사라고 강조 했다.

“장시장 지난6월 시민단체와 약속을 지키라. 공론화위원회로 한국당 시의원 압박 못해"김종열사무총장은 구미시민이 어려운 구미경제 살리라고 집권여당 장세용을 선택했지,박정희역사지우라고 장세용 뽑은 것 아니다. 라며, 일부 언론에 보도된 “지방분권운동구미본부, 장세용 시장 조부 적우 장홍상 독립운동가 재조명" 기자회견 보면서 구미시민을 기만해도 정도껏 하라고 일갈했다.

그는 또 박정희대통령과 최규하 대통령의 가치를 동급으로 비교하는 구미시일부공무원에 대하여도 그동안 박정희 이름 팔아 먹고 살았으면 되었지, 그정도의 수준으로 박정희대통령을 평가한다면 당장 사표를 쓰고 귀향하는 것이 내륙최대의 공업도시 구미를 선물해준 박정희에 대한 최소한의 예의라고 질타했다.

이날 참석자들은박정희 건들지마라! 더 이상 당하지 않는다.12명의 자유한국당 소속 시의원도 믿을 수 없다. 등 격한 반응을 보였으며,여론에 잡히지 않는 민심 외면하면 구미시장이 주민소환 사태를 불러올 수 있다며 장세용 시장의 공론화위원회 꼼수중의 꼼수라며, 당장 철회하라고 경고 했다.

대책위는 오는 10월6일 오후 1시 구미역 중앙로에서 5천여 명이 참여하는 대규모 “박정희 역사지우기 결사반대 규탄대회"를 한다고 밝혔다.

2018-09-19 17:08:16
박정희 역사지우기 반대 범국민 대책위원회 발족,10월 대규모 집회예고
타임뉴스 (https://www.timenews.co.kr)
[ 타임뉴스   news@timenews.co.kr ] 2018-09-19 17:08:16
Copyright (c)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